드긋하게 있다 가라구!> <(º∀º)>

drill2m.egloos.com

포토로그




서치나 이 새끼들 뭥미_- 일반

아, 제목에 상욕 쓴 건 죄송한데










서치나 이 새끼들 기사를 통째로 삭제했습니다









원문기사는 이미 수정됐으니 없어졌고, 그 원문기사 수정한 것마저 삭제해버린 모양.

이와 동시에 야후 재팬이나 라이브도어 뉴스 등에도 올라와 있던 서치나 소스의 기사들도 동시 삭제된 듯.

사건이 입소문을 타고 확산되니 냅다 기사 지워버리는 걸로 봐서 이번 소동은 서치나의 자작극임에 분명하군요.

아니면 실컷 한국 엿 먹였다고 생각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말입니다.

비록 기사는 삭제됐지만 이 사건을 다룬 일본 블로그들에 정리 기사가 올라와 있고, 관련 기사 스크린샷을 찍은 곳도 많으니 '우린 그런 적 없다'고 발뺌하기는 힘들 듯. 구글로 검색해보면 해당 기사의 흔적들도 남아있고 말입니다.

민족의 명절 추석 때 일어난 이 소동을 단순히 일본 극우들의 일과가 된 혐한 공작의 하나로만 보고 넘길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너무 오냐오냐 하며 봐줬기 때문에 우리를 깔보고 이런 짓을 저지른 건 아닐까요.

대지진 이후 이런 식의 날조 및 혐한 분위기 조장 기사 및 글이 부쩍 늘어났는데, 이건 뭐 전국시대 통일 후 국내의 불만을 해외 침략으로 해소해보고자 했던 토요토미 히데요시의 논리와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은 맨날 그래왔죠. 일제 강점기 때도 그랬고.

좀 확대해석 하는 것일지도 모르지만, 이런 걸 계속 무시하고 있다 보면 하나 둘씩 쌓여가다가 어느 순간엔가 정말로 우리나라가 위급할 때 뒤통수를 치는 결과를 낳을지도 모릅니다. 지금부터라도 네티즌 단위로 이런 기사 하나하나에 단호한 조치를 취해야 하지 않을까요'ㅅ'

혐한도 적당히 해야 봐줄만 하지, 정말 이렇게 초딩 이하 수준으로 저급하게 굴면 정말 못 참지 말입니다.







그리고 R모 웹에 올라온 글 중에 '기사가 없는데 허위사실 유포 아니냐'고 하는 분이 있어서 말인데


<하치마 기고에 올라온 관련 기사 일부>


<오레테키 게임속보에 올라온 관련 기사 일부>


<야라온에 올라온 관련 기사 일부>


<KINBRICKS에 올라온 반박 기사 일부>


등을 보면 이것이 실제 일어났던 사건인지 아니면 단순히 블로그 조회수 좀 올려보겠다고 낚시한 건지 명백히 드러나리라 믿습니다.

참고로 본문에서 일본의 이런 싸가지에 강경 대응하자고 한 이유 중에는 원본 기사는 삭제됐어도 어지간히 강하게 나가지 않으면 (그것이 비록 왜곡된 기사였다 할지라도)절대 삭제하지 않는 대형 정리 블로그들의 행태도 있습니다. 위에 열거한 KINBRICKS 외의 3개 블로그는 하루에도 수십 만명이 열람할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며, 아무리 사소한 기사라도 얘네 손을 거치면 엄청난 파급력을 갖게 됩니다. 도는 펭귄드럼 여주인공의 스티커 사진 사건도 이런 식으로 확대되었죠.

비록 지금은 원본이 삭제된 상태이나, 이들 정리 블로그를 통해 왜곡된 상태의 기사가 사실 여부와 상관없이 널리 확산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이미지는 실추되겠죠. KINBRICKS 같은 이성적인 목소리도 있지만, 사람이라는 게 자극적인 걸 원하는 속성이 있잖습니까.

2ch 같은 데 F5 연타만 하지 말고 이런 방향으로도 일본 한 번 엿 먹여봅시다. 참는 게 이기는 것이라는 논리는 정신승리론이랑 다를 바 없다구요.


덧글

  • 류즈이 2011/09/12 21:51 #

    허허 참 이거 참 -_- 아니 저 양반들 우리가 무슨 해를 그리 많이 끼쳤다고 계속 저 ㅈㄹ들인지. 이유는 알겠지만 그런식으로 밖에 못푸나 싶습니다.

    근데 킨브릭스는 뭐하는덴가요? 의외네요 저런 양반들도 있다는게.
  • 드릴성인2M 2011/09/12 22:40 #

    저기도 서치나처럼 중국 관련 기사를 게재하는 곳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곳이라도 질적으로는 완전히 다르죠.
  • 밀피 2011/09/12 23:18 #

    서치나가 바보인지 확신범인지 모르지만 원래 참 저질임...
  • 드릴성인2M 2011/09/12 23:23 #

    확신범이겠지. 전에도 여러 번 이랬다고 하니.
  • 에드윈 피셔 2011/09/13 00:24 #

    코기 네타로 국위선양하시던 분께서 이러시니 눈 앞이 뿌옇도록 눈물이 나는군요. 짤린 이유가 이러이러하다는 둥 별의 별 개소문이 나돌던 걸 다 기억나는데.
  • 드릴성인2M 2011/09/13 08:34 #

    과거 그런 잘못을 저지른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람이란 게 달라져야 사람이지 과거에 머무르면 사람인가요?
  • 에드윈 피셔 2011/09/13 18:09 #

    뭐 이제는 달라졌다고 하시니 딱히 돌려드릴 말도 없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