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긋하게 있다 가라구!> <(º∀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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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일반

1.
오늘(24일)은 풀타임 근무(24시간 근무) 사이에 낀 휴일이지만

테라가 23일 24시(24일 0시)에 오베 종료 됐으므로 집에 가서 할 게 없지...

참고로 내일도 풀타임 근무이기 때문에 상용화 첫날은 꽁으로 넘길 것 같고

실제 플레이는 26일부터 하게 될 것 같지 말입니다.

그래봤자 레벨링 때문에 마녀성에서 유녀들이랑 놀고 있겠지만.


2.
이번 UC건담 3편에서 주목할 부분




마리다 과거 회상신




전라대기 5분전


3.
리틀빅플래닛2가 문명이나 마인크래프트 같은 궁극의 몰입게임이라는 건 알 알았음.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은 부품으로 자신만의 세계를 재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나

공돌이 지식을 활용하여 계산기 같은 걸 만든다던가 등등.

좋은 콘셉트를 좋은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좋은 게임으로 완성시킨 것도 알겠는데

코쟁이 리뷰 점수의 편향성을 고려하면 해외 리뷰의 고공 행진을 곧이곧대로 믿기가 거시기하지...

남이 만든 월드를 플레이 하는 것도 한 두번이지, 결국 자기만의 월드를 재구축 하는데 재미를 못 느끼면

게임 본편의 완성도가 높거나 혹은 몰입도가 높지 않은 이상 게임의 수명은 '흥미를 잃어버린 순간'에

끝장 나기 마련인데, LBP2가 그 허들을 잘 넘을 수 있는지는 의문.

아직 깊이 파고 들기 전이라 그럴 수도 있음.

코쟁이들은 LBP 시리즈의 그런 점에 매력을 느끼는 것 같지만

글쎄요, 과연 국내 게이머들은 어떨까요?

접대용으로는 좋다는 눈치지만.


4.
간지
고파


덧글

  • 이젤론 2011/01/24 09:42 #

    리틀빅플래닛은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월드 구축하는게 귀찮아서 안하는 1인;


    심 시리즈도 귀찮아서 안하는데..(...)
  • 드릴성인2M 2011/01/24 10:43 #

    FRAXY나 마인크래프트나 문명 등 그런 류의 게임이 한 번 맛들리면 빠져나오기 힘든, 중독성 강한 악마의 게임인 건 맞습니다.

    하지만 맛들리는 데까지가 문제죠. 여전히 RTS는 스타, 온라인은 와우(또는 아이온)이 정형화된 우리나라에서 잠깐의 반짝 인기가 지난 후에도 자기만의 재미를 발견하는 하드코어 게이머가 몇이나 될지.

    여기서 하드코어 게이머란 게임 발매되고 며칠 내에 모든 트로피를 다 까고 온갖 숨겨진 요소를 다 까발리는 그런 슈퍼플레이를 말하는 게 아닙니다. 그냥 말 그대로 하나의 게임 가지고 오랫동안 사골국물 우려내듯이 즐기는 유저를 말하죠.
  • 고드재현스 2011/01/24 10:33 #

    1 언제나의 에로오야지

    2 어이그만해
  • 드릴성인2M 2011/01/24 10:44 #

    1. YES 로리콘 NO 터치

    로리콘의 뭐가 잘못이냐

    정신분석학 적으로도 만 13세만 넘으면 유아성도착증 환자로 분류 안 해(법적으로는 문제지만)


    2. 이제 가족이 늘어날 거야!
    잘됐구나 타에쨩
  • Revi 2011/01/24 13:44 #

    리빅2는 뉴슈마wii같은 게임입니다.
    사람이 모이면 모일수록 재미가 늘어나고, 카오스도는 올라가죠(..)
  • 드릴성인2M 2011/01/24 21:29 #

    옛날에 잠깐 유행했던 플스방 같은 게 성공을 거뒀다면...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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